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112.70.9) 조회 수 27501 추천 수 417 댓글 8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Breeding The Corydoras

코리도라스 키우기( 산란시기 만들어주기 )
 

This is one subject that crops up regularly;
I will try to give you an easy description of the basics.
이글은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한 기사이다
나는 기초에 입각해서 쉽게 기술할것입니다..
 

Most but not all Corydoras breed in the same manner,
there are a few that need   more coaxing to get them going but this will give you the basic idea.
다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코리들은 같은 방식으로 키워집니다..
어떤 놈들은 좀 더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번식에 들어가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비슷합니다
이글은 당신에게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줄것입니다
 

The majority of Amazonian fish are triggered into spawning by the seasons of the year.
아마존 고기의 대부분은 제철(산란시기)에 산란을 시작합니다..
Drought with little food followed by the floods with an abundance of food.
음식이 부족한 가뭄기가 지나고  거대한 먹을게 제공되는 우기철을 맞게 됩니다.
This is usually the only stimulus they need to start breeding.
이것이 대게 그들이 산란을 시작하게 하는 유일한 계기가 됩니다.
In the aquarium we have got to try and replicate the seasons of the year to induce spawning.
수조에서는 산란을 시키기위해서 그 시즌을 비슷하게 만들어주는데 힘써야 됩니다.
 One way of doing this is as follows:
이것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 use small tanks 18" x 15" x 15" for breeding Cory's, Silica sand substrate,
보통 작은 수조를 사용하구요 .. 모래 바닥제
25C with small air driven foam filter, small bunch of Java Moss and Fern are sometimes used.
25도시 거품필터의 에어 ( 스폰지쯤될듯 )  작은 자와보스유목 그리고 양치식물 쪼매하고
Select your Breeding stock having 2 males to 1 female.
암수구분은 수컷2마리에 암컷 한마리 정도 ..

orysex2.jpg
Picture Courtesy of Macquatic

   Feed well on good quality foods such as Brine Shrimp, Bloodworm etc.
냉짱이나 브라인슈림프등과 같은 양질의 먹이로 잘 키우세요
After two weeks of this the filter should be starting to slow down, and water movement should be relatively slow.
2주후에 필터는 줄여져서 물의 흐름이 상대적으로 느리게 해줍니다 ( 건기와 같은 조건을 만들어주려그러나봐요^^)
Gradually reduce the quantity of food but not the quality over the next week, do not clean the filter.
점진적으로 먹이의 양을 줄이지만 다음주를 대비해서 질은 줄이면 안됍니다.. 필터를 청소하지 말구요 .
Now remove 50% of the water volume, Clean the filter and refill with water at a temperature of 20-22C.
이제 물의 양을 반정도 줄입니다..
필터를 청소하구 긜고 20도에서 22도사이의 물로 리플시킵니다

You hopefully will find lots of eggs stuck firmly to the glass and on any plants present the next morning,
당신은 다음날 수초나 유리위에 견고히 붙어있는 알무더기를 볼수 있을겁니다..
remove parents and add 1 drop per gallon of Methylene Blue.
부모들을 제거하고 메틸렌블루를 겔론당 한방울 넣어줍니다.
Eggs should hatch in about three days at 26C and should be fed Microworm or
Baby Brine Shrimp as first food after they have used up their yolk sac (a further 2-3 days).  
알들은 26도시에서 부화할것입니다 2-3일정도 난황을 소비한후에 베이비브라인슈림프나 마이크로웜을 먹입니다
Please note this is only a rough idea of the principle.
이글은 대략 원리적인 이야기임을 인지해주세요 ..


번역 : 담뽀뽀
불펌금지...






코리 번식 시키기 ^^ 시소파파님 

이제 겨우 두번 부화 시키고 이런 글 쓰려니 부끄럽지만
제가 짧은 기억력으로 잊기 전에 기록은 해둬야겠다 싶어서 올립니다.
그냥 가볍게 읽어보시고 참고만 하세요. ^^;;

1. 암수구분
코리 암수 구분은 체형과 지느러미로 한다고들 하시는데
솔직히 성어급으로 자라기 이전에 암수 구분을 하기란 왠만큼 오래 키우신분들 말고는 정말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애초부터 마리수를 여러마리를 사들였습니다.

스터바이 5마리, 팬더 8마리...  이렇게요.
패각종도 암수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처음에 4-5마리 정도를 들여 키우는 것을 권장하죠?
코리도 마찬가지로 이렇게 하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운이 좋으면 암수가 적당히 나뉠 수 있겠지만 운이 나쁘면? 이건 생각하기도 싫네요. ㅎㅎ

제가 키우는 스터바이 5마리 중 암컷은 1마리입니다.
팬더는 어제 알을 붙이기는 했는데 아직도 어떤 놈이 암컷인지 모르겠어요. 다들 고만고만 해서요.
체형으로 구분이 되려면 좀 더 띵띵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


2. 알붙이기

알 붙이는 법은 이미 코리 게시판에 잘 설명이 되어져 있습니다.
어느 분들은 전화카드로 긁어서 떼기도 하시고, 어느 분들은 손가락으로 하나씩 떼내기도 하시고
방법은 여러가지이니 선택하셔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손가락으로 떼어서 부화통에 하나씩 직접 붙이는 작업을 합니다.
혹시라도 제가 시간이 안돼서 무정란을 분리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주변에 붙은 알들이 함께 썩는 불상사를 없애기 위해 띄엄띄엄 하나씩 붙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종들은 한번에 100여개의 알을 붙인다고 하는데
스터바이는 많아봐야 40-50개 정도니까 팔아파도 붙일만 합니다.

알을 붙이는 장소도 무척 중요하겠죠?
코리를 위한 치어항이 따로 있다면 걱정없이 치어항에 그대로 붙이면 되겠지만
대부분 수조의 압박으로 인하여 성어들이 있는 어항에 별도의 부화통을 붙이는 방법을 택하실 것 같네요.  
이 경우에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부화통 보다는 자작을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시중에 이런저런 부화통이 많지만 플라스틱 부화통은 신선한 물공급에 문제가 있고요.
망으로된 제품은 물의 흐름은 원활하지만 부화 이후가 문제입니다.
코리 치어의 크기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구피 치어보다도 작기 때문에 망 사이를 빠져나갑니다.
촘촘한 망이라 해도 꼬리가 끼거나 하는 불상사를 초래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생수 PET병과 양파망으로 자작을 해서 썼었는데요.
부화하고 모조리 빠져나가서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렸어요.
그래서 몇번을 실패하다가 결국 스타킹으로 대체를 했습니다.
물순환은 잘되면서 치어는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아주 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작 부화통은 사진이 없는 관계로 다음에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별거 아니니 기대는 하지 마세요. ^^;;;)


3. 치어 키우기

코리는 튼튼하기로 이름난 어종이지만 치어는 꽤나 약해보입니다.
처음 부화한 뒤로 하루 한 두마리씩 죽어나갑니다.
부화할 때의 환경 그대로인데도 그냥 죽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코리의 특성상 치어들 역시도 바닥에서 생활하므로 바닥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부화한지 이틀 정도가 지나면 먹이를 먹기 시작하는데요.
거의 매일 바닥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코리 전문 커뮤니티인 '코리랜드'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먹이 찌꺼기나 치어들 배설물이 썩으면 치어들에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죠?

사이펀은 치어들이 죄다 빨려들어오니 삼가하시고
주사기에 에어호스를 꽂아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스포이드는 흡입력이 약해서 바닥에 엉겨붙은 찌꺼기를 빨아들이기엔 부족합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저희 경험을 바탕으로 써본 것입니다.
이제 겨우 두번의 부화를 해보고 주제넘게 쓴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지만
코리 번식 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써본 것이니 나무라지 마세요. ^^;;


아.. 그리고요. 코리랜드에서 좋은 글귀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코리가 번식할 수 있을 만큼까지 키워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여기에는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 분 성함은 기억이 안나지만 코리 브리더로 이름난 분이신듯.. ^^;;
위의 글귀가 가슴에 한참 와 닿았습니다.  특히 잘 안자라는 팬더의 경우는 더 그렇죠.

모든 어종들이 다 그런것 같습니다.
번식의 기쁨을 누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굴뚝같지만 그만큼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분양을 원하실 때에도 많은 경험이 없는 경우라면
처음부터 암수 한쌍만을 기대하지 마시고 서너마리를 데려다 키우시면서
키우는 동안 그 어종이 가진 특성이나 습성들을 하나둘 익히는 과정을 잊지 마셨으면 합니다.

부족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Dry and Rainy Seasons in the Tank
수조 안의 건기와 우기
By: Kristian Adolfsson            번역 : 갠달프
수조에서 어떻게 계절을 흉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서

자연 환경에서 많은 열대어들은 계절에 따라 산란을 한다. 대개 열대어들은 우기가 시작할 때 산란을 하는데 그 이유는 우기에 먹이 공급이 증가하고 치어들이 먹이와 은신처를 찾기 쉽기 때문이다. 우기가 시작하면 일어나는 변화를 가능한 많이 재현하는 것이 산란을 유도하기 힘든 어종의 산란을 유도하는 한 방법이다. 많은 어종들이 아래에 기술한 번거로운 방법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산란을 한다. 그러나 어떤 어종들은 그러한 방법들을 필요로 한다. 처음에는 일반적인 방법을 따르십시오. 만약 성공하지 못했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따라 보세요.

다음의 글들은 뚜렷한 건기와 우기를 갖고 있는 지역(예들 들어 남아메리카의 아마존강과 리오 니그로강)에서 온 어종들을 번식하기 위한 방법들입니다. 자료와 아이디어는 책, 동호인, 인터넷등의 다양한 소스로부터 수집된 것과 제 자신이 캣피쉬와 테트라를 번식하면서 얻은 것들 입니다. 건기와 우기를 흉내 내는 것은 총 4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좀 더 간단한 방법으로 산란 유도가 어려운 Panaque nigrolineatus, Sturisoma sp., 그리고 Siamese algae eater 등을 성공적으로 번식했습니다.

자연에서의 산란 유도 조건 :

다음에 열거 한 것들은 우기가 시작할 무렵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이며 이것들이 산란을 유도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특정 순서로 나열된 것은 아니며 어떤 것이 특정 종의 산란에 필요한지는 자세히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1. 저기압
오랜 동안의 고기압 상태이던 것이 건기가 끝날 무렵 기압이 내려가면서 첫 비가 내립니다.

2. 먹이의 증가
굶주림이 시기(건기)가 지난 후에 급격하게 먹이의 공급이 증가합니다. 어떤 종들은 건기 말엽에는 거의 뼈만 남는데 그 종들은 한달 이상을 먹이가 없이 지난 상태일겁니다.  이때 어떤 종들은 약간의 영양분이라도 섭취하기 위해 부식물들까지 먹어 치웁니다.

3. 먹이 종류의 변화
건기 중에 먹이는 바닥에 사는 빨간 모기 유충과 식물의 부패물 등입니다. 우기가 시작이 되면 흰색과 검정 모기 유충 그리고 다른 수중 곤충, 꽃가루, 씨앗, 과일, 신선한 나뭇잎, 먼저 산란한 다른 종의 치어와 알들로 먹이가 바뀝니다.

4. 수류의 증가
비가 내리면 물의 흐름이 증가합니다. 물고기들은 더욱 활발해집니다. 어떤 종들은 더 조용하고 적당한 산란처를 찾기 위해 상류로 이동합니다.

5. 산소의 증가
수면으로 떨어지는 비는 물의 용존산소량을 증가시킵니다. 수류의 증가 또한 산소량을 증가시킵니다. 산란된 알과 부화한 치어들에게 그 첫째 날 높은 산소량이 필요합니다.

6. 물에 녹아있는 물질들의 희석
건기가 오래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염기와, 부식물질, 유기물질들의 물속 농도가 증가합니다.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희석에 의해서 이러한 물질들의 농도가 감소합니다. 제로에 가까운 경도를 가진 빗물에 의해 강물이 희석되어 경도가 낮아지고 pH도 낮아집니다.

7. 수온의 변화
흐린 하늘과 차가운 빗물에 의해 수온은 낮아집니다. 고도가 높은 곳에서 이러한 수온의 변화는 더욱 커집니다. (저지대가 수도정도의 변화가 있는데 반해 고지대는 10도의 변화가 생김)

8. 수위의 변화
수량이 증가하므로 물이 깊어집니다. 바닥의 수압이 증가하고 물고기들이 아래위로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집니다. 공기를 마시기 위해 표면으로 가야 하는 물고기에게 수면까지의 거리가 증가합니다.

9. 산란처의 제공
건기에는 물은 강의 중심부에만 존재하고 그곳에는 식물이나 숨을 곳이 적습니다. 수심이 증가하면서 물고기들은 식물, 뿌리, 줄기 그리고 그늘진 새로운 영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곳은 알을 숨기고 치어들이 숨을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10. 빛의 변화
우기가 되면 구름이 많아져 빛의 양과 시간이 감소합니다. 폭우가 내리는 동안은 매우 어둡습니다. 빛이 들어오는 각도도 년중 변화가 생기고 이것은 적도에서 멀수록 변화가 더 심합니다. 어떤 종들은 완전히 빛이 없는 조건에서 산란하는 것에 주목하세요(그런 종들은 아주 울창하게 자란 수초 밑이나 나무 뿌리에서 에서 삽니다)

11. 식물성 플랑크톤의 증가
수량이 증가하면서 치어들의 먹이가 될 수 있는 식물성 플랑크톤이 증가합니다

12. 일년 중 적절한 시기
어떤 종들은 매우 강력한 “생물학적 시계”를 갖고 있어서 그들의 서식지에 언제 우기이고 건기인지를 알 수 있다.

13. 다른 물고기의 산란
다른 물고기가 산란하면서 물속에 퍼진 호르몬이 또 다른 종의 산란을 유도한다.

14. 소리
수면을 때리는 빗소리는 산란의 신호가 될 수 있다. 천둥소리 또한 그러한 신호가 될 수 있다.

수조 안에서 어떻게 이러한 것들을 재현 할 수 있을까?

아래의 제안들은 위에 기술한 여러 가지 자극들을 어떻게 흉내 낼 수 있을 가에 관한 것들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는 가는 어떤 종을 번식하고자 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어떤 물고기들은 풍부한 먹이와 환수, 낮은 수온등의 몇가지 조건만을 필요로 하지만 또 어떤 물고기들은 아래에 기술한 거의 모든 조건을 필요로 합니다.
.
1. 저기압
저기압일 때 많은 물고기들이 산란을 한다는 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종들이 고기압 상태에서도 적당한 환경이 갖추어 진다면 산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수조 안에서 저기압을 재현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일기예보를 주의 깊게 살피고 저기압 시기에 우기 재현을 시도하십시오.

2. 먹이 공급의 증가
물고기의 상태가 좋다면 산란을 시작하기 전에 몇 주 정도는 굶을 수 있습니다. 먹이 공급을 재개했을 때, 산란이 유도됩니다.

3. 먹이 종류의 변화
사료의 종류를 바꾸는 것도 산란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남아메리카의 어떤 지역은 우기가 시작할 때 모기 유충(특히 흰색 모기 유충)의 양이 증가합니다. 산란 유도를 시작하기 전 모기 유충을 먹이지 않았다면 우기 재현을 시도할 때 모기 유충을 먹여서 그러한 변화를 흉내 낼 수 있습니다.

4. 수류의 증가
다른 종류의 펌프나 필터를 사용하여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어떤 종들은 가장 수류가 많이 발생하는 필터의 출수구 부분에 산란을 한다.

5. 산소량의 증가
에어를 이용한 필터와 에어스톤을 이용하라. 수중모터를 이용해 수면의 움직임을 만들어서 산소량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에어 디퓨저를 이용할 수도 있다.

6. 물속의 녹아있는 물질의 희석
건기를 모방 할 때 부식물질(피트모스와 오리나무열매)이나 염기(비료나 탄산칼슘(CaCO3), 황산마그네슘(MgSO4))의 농도를 높게 하라. 그 후 연수(되도록이면 RO 워터)로 희석하라.

7. 수온의 변화
히터를 이용해서 건기와 같이 온도를 높게 유지하라. 어떤 종은 너무 높거나 낮은 온도에 견디지 못하고 또 어떤 종들은 높은 온도에서 산란함에 유의하라.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단지 히터의 온도를 낮게 설정하면 된다. 더 낮추기 위해서는 탱크에 얼음팩을 넣어라.

8. 수위의 변화
건기를 흉내내기 위해 25% 정도의 수위로 낮추어라. 우기에 평상 수준으로 수위를 높인다.

9. 산란장소의 제공
수초와 장식품에 변화를 주어라. 만약 바닥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화분에 수초를 심고 은신처를 만들어서 산란에 적당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주어라.

10. 조명의 변화
- 조명 강도 : 수조에 몇 개의 전등이 있으면 하나만 남겨두고 모두 꺼서 변화를 줄 수 있다. 수조 뚜껑과 조명 사이에 가리개를 넣어서 조명을 가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
- 조명 시간 : 적도 주변은 1년 내내 조명시간이 12-14시간 정도이다. 적도에서 멀리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이 계절간에 조명 시간 차이는 커진다. 타이머를 이용해서 아침과 저녁에 조명시간을 1-2시간 줄여줘라.
- 조명 각도 : 수조에서 흉내 내기는 힘들다.
11. 식물성 플랑크톤의 증가
수조에서 흉내 내기는 힘들지만 infusoria (적충류, 일종의 원생생물)를 이용할 수 있다. 이것이 산란을 유도하지 못하더라도 작은 치어들에게는 초기 먹이로 유용할 것이다.

12. 산란에 적당한 시기
야생에서 잡힌 물고기들은 그들이 잡힌 곳의 우기에만 수조 안에서도 산란을 할 수도 있다. 키우고 있는 물고기가 어디서 잡힌 것이며 언제가 그곳의 우기인지를 조사하라. 야생에서 잡힌 물고기들은 언제가 우기인지에 대한 감각을 갖고 있을 수 있다. 야생에서 잡힌 어린 물고기들은 우기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에서 산란하던 시기와 다른 시기에 보다 쉽게 산란을 유도할 수 있다.

13. 다른 물고기의 산란
쉽게 번식이 가능한 종을 산란이 어려운 종과 합사하라. 이 방법은 자연 호르몬 요법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쉽게 산란하는 종을 다른 수조에서 산란시키고 그물을 어려운 종의 수조로 옮기는 방법도 있다.

14. 소리
일종의 레인바 같은 것을 이용해 소리를 만들 수 있다. 떨어지는 물방울 소리가 수면을 때리는 빗소리를 흉내 낼 수 있다.

브리더들이 사용하는 추가적인 아이디어
라임스톤 같은 것을 필터에 사용하면 물의 경도를 높이고 화학성분을 바꾸는데 이것이 산란을 유도하기도 한다.
적정 조건이 아닌 수조에서 잘 먹여서 키운 물고기를 적정 조건인 수조로 옮기는 방법. 테트라류에서 많이 사용된다.

준비와 팁
적당한 크기의 수조를 선택하라. 25%만 물을 채웠을 때 충분한 부피가 되는 수조를 선택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필터와 에어스톤이 없이도 충분한 산소 수준을 유지 할 수 있어야 한다. 숨을 곳과 수초를 잘 배열하라. 건기의 말기를 흉내 낼 수 있는 수조여야 한다.

바닥재
바닥재를 사용하느냐 탱크 수조로 가느냐가 논쟁이 될 수 있다. 가장 일반 적인 것은 어떤종류라도 바닥재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피트 모스나 여과솜이 사용될 수도 있다. 바닥재가 있을 때 유용한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는 표면적이 증가한다.
바닥재의 장점
-        어떤 종은 어두운 바닥재를 또 어떤 종은 밝은 바닥재를 좋아한다. 밝은색의 코리도라스는 밝은 바닥재를 좋아한다.
-        많은 종들이 먹이를 찾기 위해 바닥을 뒤지는 것을 좋아한다.
-        바닥에서 사는 치어들이(특히 코리도라스) 곰팡이의 습격을 받을 위험이 감소한다.
-        어미가 바닥에 떨어진 알들을 먹기 힘들어진다.
-        바닥에 의해 반사가 되지 않는다.(탱크 수조에서는 바닥이 거울처럼 되죠)
바닥재의 단점
-        먹이를 먹었는지 판단하기 힘들다
-        바닥을 청소하기 힘들다.

만약 당신의 물고기가 어떻게 산란하는지 모른다면 조금씩이라도 여러 가지를 수조에 장치하십시오. 수초는 넓은 잎을 가진 수초 (나나, 자바 펀등), 가는 잎을 가진 수초(발리스네리아), 아주 가는 잎을 가진 수초(카봄바등)등 다양합니다. 커다란 수초는 토분등에 심어서 제거하기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뿌리와 다양한 직경의 플라스틱 파이프를 이용하십시오. 플라스틱 수초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류 조절이 가능한 필터를 사용해야 한다.
히터는 물에 잠긴 상태로 사용 가능한 좋은 품질의 것을 사용하십시오
피트모스나, 오리나무 열매, 나뭇잎, 피트 추출물 등을 사용할 때 탄산염 경도를 2-3kH 정도로 유지해서 pH가 너무 낮아지는 것을 피하라.

건강한 개체를 선별하고 암수의 비를 적당히 맞추어 수조에 넣으세요. 그리고 잘 먹여서 2주 정도의 건기 모방기간을 견딜 수 있게 해야 합니다.




Simulation Scheme
End of rainy season:
Still some food, and the water level has not started to lower.

Day 1. Feed about 1/10 of normal. The lights should now have a level between full power and "cloudy", about 14 hours. Filter running at full speed.

Day 2.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feed 1/10 of normal. Add some calcium carbonate and magnesium sulphate to raise total and carbonate hardness 1 degree each. (An alternative is to take out 20% of the water and add half the amount with hard tap water if that's available.) Add a dose of plant fertiliser according to instructions for your product (gives more dissolved salts in the water).

Day 3.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skip feeding. Increase the temperature about one degree.

Day 4.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Increase total and carbonate hardness 1 degree each. Feed 1/10 of normal. Put peat, alder comes, leaves, etc. in the water. Tannins etc. will be leached from these items over the coming days.

Beginning of the dry season:
Food supply decreases and ceases. Water level and current decreases. Temperature of the remaining water increases.

Day 5.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skip feeding. Increase the temperature about one degree. Decrease the flow by adjusting the filter. Check pH.

Day 6.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feed 1/10 of normal.

Day 7.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Increase total and carbonate hardness 1 degree each. Stop feeding until day 21. Increase the temperature about one degree.

Day 8.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Day 9.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Increase total and carbonate hardness by 1 degree each. Shut off air stones. Take out the filter and clean it. Let the filter run in another tank so it has a working bacterial culture when it's needed in a week.

Day 10. Lower the water level about 10%. The water level should be down to 25% of the tank's capacity. The temperature should be around 28 degrees. Put peat, alder comes, leaves, etc. in the water. Add plant fertiliser. Increase the lighting to max. Take away any floating plants. Start an infusoria culture. Check pH.

Day 11-19. Leave the fish in peace.

Beginning of rainy season:
The first clouds can be seen in the sky but no rain has started to fall.

Day 20. Clean the filter that has been working in another tank. Decrease the lighting, both the intensity and the length (down to about 10 hours). Take out the peat, leaves etc. Check the pH.

First rainfall:
Day 21. Put the floating plants back in. Add more plants of the type the fish like for spawning. Add clean, as soft as possible, water (preferable RO), about 20% of the tank volume. The water's temperature should be about 3 degrees lower than that of the tank. Put in the filter and run it at half speed if possible. One could try to turn off the light for a couple of hours in the middle of the day to simulate thick clouds. Lower the heater temperature by 2 degrees. Feed a little with mosquito larvae and newly hatched brine shrimp. Add infusoria so that the water gets a slight cloudiness.

Day 22. Add the equivalent of 20% of the tank volume, with water about 5 degrees lower in temperature than the tank. Run the filter at full speed and make it "splash" in the surface. Lower the heater temperature by 2 degrees. Feed a lot and often. Add infusoria so that the water gets a slight cloudiness. Add a vitamin product and plant fertiliser according to instructions for your product.

Day 23. Add the equivalent of 20% of the tank volume. The water temperature should be about 5 degrees lower than that of the tank. Add aeration at a low level. Lower the heater temperature by 2 degrees. Feed a lot. Add infusoria so that the water gets a slight cloudiness.

Day 24. Turn off the heater if the fish can take such low temperatures. Aeration at half speed. Fill the tank. The water temperature should be about 5 degrees lower than that of the tank. If you can, open a window during the night to lower the temp. further. Feed a lot. Add infusoria so that the water gets a slight cloudiness.
Height of the rainy season:

Day 25. Aeration at full speed. Change 50% of the water volume. Feed a lot.

Day 26-?. Carry on as Day 25 until they spawn!



Who's 담뽀뽀

profile

별하나의 사랑과

별둘의 행복과

별셋의 담뽀뽀 ^^헤~

Atachment
첨부 '1'
  • ?
    화야 2004.10.23 08:57 (*.104.140.163)
    흠,,,요새는 그냥 놔두는데..알을 또붙이던데...날이 쌀쌀해서 그런가봐여~
  • ?
    아라서아서 2004.10.23 09:03 (*.33.68.246)
    좋은자료네요..고맙습니다..^^
  • ?
    아피스 2004.10.23 09:05 (*.207.119.144)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
    형진아빠 2004.10.23 09:49 (*.207.103.125)
    파랗고, 빨간 코리 있었음 좋겠다....
  • ?
    그루터기 2004.10.23 10:15 (*.79.110.63)
    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째애 2004.10.23 11:05 (*.229.30.179)
    Good translation~
    수고하셧습니다~^^
  • ?
    파란느낌표 2004.10.23 13:27 (*.133.160.9)
    고생하셨네요^^
    머리아프시겠당 ㅋㅋ
  • profile
    담뽀뽀 2004.10.23 14:38 (*.112.70.9)
    머리 마니 아프죠 .. 크레바스에요 (-.-)
  • ?
    뽀동아빠 2004.10.23 17:17 (*.117.216.233)
    증말 머리 아픕니다 . 지 는 칼부스랑 같이 있어서 도저히 적용 곤란,,,
  • ?
    뻬셰리노 로쏘 2004.10.23 18:10 (*.212.95.219)
    there are a few that need more coaxing to get them going but this will give you the basic idea.
    이것은 이렇게 해석하면 어떨까요?
    어떤 놈들은 좀 더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번식에 들어가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비슷합니다.
    (직역하면, 어떤 놈들은 좀더 구슬려야 작업에 들어도록 할 수 있지만, 이 글이 당신에게 기본적인 감을 줄 것이다.)
    ^^
  • ?
    돌돌치기 2004.10.23 22:47 (*.61.113.121)
    수고하셨습니다.
    전 안되겠네요...
    아마도 암컷만 세마리 같아요...
  • ?
    최윤호 2004.10.24 05:04 (*.167.1.125)
    좋은정보입니다..^^
    집에있는 트릴리니아가 크면 써먹어야 겠습니다.
  • profile
    담뽀뽀 2004.10.24 16:08 (*.112.70.9)
    로쏘님.. 그렇지 않아도 ..그 부분 해석이 무지 많이 막혔었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ㅋㅋ
  • ?
    제프리 2004.10.25 04:43 (*.254.108.121)
    코리를 키우지는 않지만, 흥미로운 내용의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헤헤 ^^
  • ?
    구피가조아요♡ 2004.10.31 08:09 (*.237.201.39)
    전 절대로 암수 구별 안됩니다..ㅠㅠ
  • ?
    김완근 2004.11.05 10:38 (*.182.149.2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디 울집 코리는 모두 말라서 ㅡ.ㅡ 성별 구별하기가 힘드네요
  • ?
    김규석 2004.11.14 20:32 (*.168.241.118)
    깜싸합니다.
    시도 해봐야지
  • ?
    행복님 2004.12.28 20:56 (*.145.96.59)
    정말 좋은 정보내요..
  • ?
    하니 드워프 2004.12.29 06:58 (*.102.150.95)
    이대로 한번 해보려고 오늘 프린트 했습니다...
    성공하면 좋으련만..ㅋㅋㅋ
  • ?
    무슈 2005.01.11 19:31 (*.100.212.4)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 한번 해 보렵 니다 .
  • ?
    淸風 2005.01.31 01:08 (*.110.215.77)
    이글보고 어항으로 달려가서 코리 아무리 뚫어져라봐도 다 그놈이 그놈같네요..
    암수구별 너무 어려워요 ㅡ_ㅠ
  • profile
    담뽀뽀 2005.02.12 14:25 (*.112.30.143)
    ^^
  • ?
    예성아빠 2005.03.08 22:27 (*.54.2.233)
    좋은글 감사합니다 ^^
  • ?
    ☆스카이☆ 2005.03.27 00:19 (*.91.54.217)
    좋은자료감사합니다~~
  • ?
    벙개 2005.04.05 09:04 (*.226.177.107)
    좀더 크고 나면 써먹어봐야겠습니다..^^
  • ?
    바람몰이 2005.04.21 08:47 (*.254.124.2)
    진짜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
    angel 2005.04.24 05:30 (*.216.34.165)
    이글보고, 저도 5마리를 작은 어항에 3일 넣었다가
    다시 큰어항으로 온도 올려 주고, 그러니까 알을 낳기 시작했어요.
    알에서 꼬리랑 옆날개를 흔드는 모습을 돋보기로 들여다 보는데,
    진짜 축구공 같아요.
  • ?
    이종우 2005.04.29 06:49 (*.73.21.86)
    ㅎㅎ 좋은자료 입니다,^^;
  • ?
    바람몰이 2005.05.10 07:18 (*.254.124.2)
    요즘 팻퍼드 알언제 붓이나 신경과민 감사합니다.
  • ?
    잠자는너구리 2005.05.19 05:05 (*.178.169.17)
    음 성어의 크기는 어느정도일까요???우리집 코리들은 아직 다 애들인가???
  • ?
    짱아 2005.07.13 15:03 (*.78.179.169)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
    라앙라앙 2005.11.11 09:43 (*.235.49.243)
    좋은 정보 감사함도ㅑ^^
  • ?
    민물고둥 2005.11.17 04:33 (*.105.188.245)
    코리번식 그냥 느긋하게 기다려야겠네요^^
  • ?
    뚱이 2006.02.22 13:16 (*.232.150.2)
    감사함니다...근데 자연분만으로는 안 되나여?? ㅡ.ㅡ;;
  • ?
    치우지몽 2006.03.03 01:28 (*.111.196.81)
    그림보고는 그래두 구분이 되는데 실물보면은 암수구분 포기해야 될것 같은데요^^
  • ?
    탱크 2006.03.06 23:31 (*.246.86.174)
    혹 저번에 저희어항에 붙어있던 알들이 코리알이었던것같네요... 담에 보면 띠어서 부화통에 넣어봐야되겟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anboo 2006.04.08 07:19 (*.185.209.2)
    코리 알붙이는거 거의 포기상태랍니다..-0- 암놈이 자꾸 죽는 바람에..ㅠ.ㅠ 암놈 한마리 남았는데...알을 붙여줄런지....
  • ?
    좋은아침 2006.05.25 23:01 (*.17.200.33)
    오늘 코리날인가 봅니다 온종일 코리관련 자료전에 만 있읍니다
    첯술에 배 부르랴 싶어 부지른히 자료 수렴중입니다
  • ?
    쏴쏴쏴 2006.09.17 10:01 (*.188.11.14)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조만간 듀플리와 아돌포이가 알을 붙일것 같네요 ~ ^^&
  • profile
    몰라요 2006.11.01 10:20 (*.180.112.177)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초보초보 2006.11.09 08:49 (*.90.15.77)
    코리 알붙이는거 생각보다 어렵군요..ㅠㅠ 잘만 살아줘도 고맙습니다.암수 구분 정말 힘듭니다.
    전 한마리도 못하겠어요..
  • ?
    파랑이 2007.01.10 03:40 (*.147.111.239)
    좋은 글 감사합니다... 몇번이고 반복해서 읽고 있습니다^^
  • ?
    ┗나른한┓me 2007.01.13 05:22 (*.37.197.239)
    좋은 자료 감사해요
  • ?
    kore24 2007.02.11 09:18 (*.178.84.44)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잊을만하면또 일곤 합니다.
  • ?
    Peter 2007.03.24 18:50 (*.51.145.193)
    재미있는 자료네요..^&^
  • ?
    흐르는별 2007.04.29 09:41 (*.60.190.118)
    팬더 분양 받아와서 정보 검색중 +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오리 2007.06.25 10:43 (*.208.229.119)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저 한테 넘 많이 알려주시는것 같아 한편 죄송하기도 하구
  • ?
    브리초보 2007.08.22 23:55 (*.9.64.139)
    좋은 정보 정말 잘보고 갑니다^^
  • ?
    물시작 2007.11.30 22:36 (*.76.115.36)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
    장강선인 2007.12.07 02:37 (*.108.49.80)
    내용 감사합니다. 7마리를 키우고 있는데 조언대로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 ?
    포포 2008.01.06 21:12 (*.88.190.200)
    지금 코리 전용으로 어항사러 갑니다 감사합니다
  • ?
    volvox 2008.01.10 04:41 (*.140.77.182)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물세상 2008.02.09 09:18 (*.39.27.86)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차니화니파파 2008.03.21 04:44 (*.140.72.252)
    우왕~~~넘 좋은 정보예요...요즘 코리가 4cm 이상 자라서 언제쯤 산란할 수 있을까 맨날 들여다보던 중이었는데...ㄳㄳ
  • profile
    저먼구피 2008.03.28 08:25 (*.211.165.128)
    결국 암수구분하기 힘드구나 ..ㅜㅜ
  • ?
    발바리 2008.06.10 02:42 (*.148.138.214)
    저도 이번에 코리를 구입해서 기르기 시작하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꺄주연 2008.07.26 06:34 (*.254.15.37)
    우왕굳 > _<
  • ?
    오키콜 2008.08.20 19:09 (*.32.191.2)
    굿굿굿^^* 감사합니다.
  • profile
    ㅃㅃ조아^^ 2008.09.08 01:20 (*.7.67.38)
    코리6마리 키우는데 ...
    많이 참고하겟습니다 ^^
  • profile
    패각좋아 2009.08.10 08:59 (*.235.0.114)
    담뽀뽀님 담뽀뽀에도 스크랩 기능이 있으면 정말 좋겠어유~~~~~ ㅠㅠ
  • ?
    룻과보아스 2009.08.27 10:13 (*.131.207.203)
    우기와 건기를 수조에 재현하는 부분이 참 인상적였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
    만리향 2009.10.28 23:02 (*.145.51.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진돌이 2009.12.06 09:32 (*.188.113.83)
    다시 한번 보고 갑니다.
  • profile
    야루피 2010.07.02 09:31 (*.77.244.14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디 알수가 없네여 언 놈이 암,수인지 찐짜 어렵습니다

  • ?
    배반낭자 2010.08.16 17:55 (*.223.116.22)

    자꾸 읽어봐도 어렵네요

  • ?
    YBpapa 2010.09.03 19:19 (*.41.192.6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관희수 2010.09.26 00:42 (*.167.183.2)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
    처니 2010.09.30 09:27 (*.44.185.114)

    음...좋은 글 감사합니다.

  • ?
    처니 2010.09.30 09:36 (*.44.185.114)

    암 수 구별은 생각보다 어렵네요. 암컷이 조금 더 통통한 느낌인 같은데,,,

  • ?
    화양연화 2011.04.13 04:23 (*.172.84.19)

    많이 배우고 갑니다.

  • profile
    해병1074 2011.04.21 23:25 (*.152.249.35)

    집에있는 코리가 전부다 성어임에도 불구하고...성별을 아는 녀석은 한마리도 없네요...ㅠ

    아직도 가야할길이 한~~참 먼 코리 초보입니다...ㅎㅎㅎ

  • ?
    나연빠빠 2011.04.25 07:09 (*.140.197.81)

    좋은정보 많이보고 잘배우고 갑니다. 감사

  • profile
    산골아궁이 2011.05.28 15:20 (*.156.198.129)

    정말 좋은 정보 갑사합니다

  • profile
    넷클럽 2011.09.14 11:46 (*.36.120.197)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이렇게 심오한....... 인위적으로 무언가를 얻는다는게 쉽지는 않네요.

    물생활 3개월차.......머리며 주머니며 사정없이 깨지는소리가 들립니다 ㅜ.ㅜ

    일단은 격리를 하기 위한 준비를 먼저 해야 겠네요. 득치를 위한 몸부림을~~~!!!

     

     

  • ?
    경우광 2011.11.24 20:57 (*.31.139.48)

    여러번 보고 또 보려고..

    즐겨찾기에 추가합니다 ^^

  • profile
    마린캣피쉬 2012.01.28 17:28 (*.70.199.182)

    좋은정보네요 ^^

  • ?
    곰팅! 2012.06.26 20:32 (*.5.60.16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퍼갈께요~~^^

  • profile
    숭굴이 2012.08.07 04:43 (*.95.167.11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잘보고 가요

  • profile
    여의물 2012.12.04 21:54 (*.181.165.55)

    좋은 글 감사합니다^^

  • ?
    꼬기동생 2012.12.11 04:52 (*.198.164.125)

    정보 감사해요~!

  • profile
    석면기사 2013.02.08 09:41 (*.121.24.13)

    와우 넘 어려워여^^^^^^^^^^

  • ?
    쪼꼬맹 2013.04.14 10:14 (*.202.127.114)

    너무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 ?
    팡팡봇 2013.04.14 10:14 (*.202.127.114)
    축하합니다 쪼꼬맹님은 포인트팡팡에 당첨되셨네요. 보너스 25 점을받으셨습니다^^
  • profile
    항상매운탕 2013.12.22 00:48 (*.38.199.2)

    이렇게 하면 되는건가요 기간을 얼마나 해줘야 하는건지 ;;;

  • profile
    멋진사내 2017.08.04 09:57 (*.39.93.132)
    코리 키우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요~^**^

  1. notice

    ★코리도라스란? 수조꾸미기/먹이/치어관리/수명 about corydoras

    <코리도라스에 대해> about the corydoras 코리도라스는 어떤 물고기인가 , 그리고 , 도대체 뭐가 매력일까요 ? 담뽀싸이트자료및 외국 자료 ( 수십시간투자 ㅠ.ㅠ ) 수집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직 기르지 않은 사람은 꼭 함께 코리도라스의 매력에빠져 ...
    Date2003.09.14 By담뽀뽀 Reply240 Views69614 file
    read more
  2. No Image notice

    코리도라스의 별칭과 트레이드명

    코리도라스 월드에 정리되어있는 것을 퍼왔습니다. 이안퓰러에게 고자질 하지 말아주세요 ㅋ 요즘 수입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반가운 일이죠 ^^ 그런데 아직 보고가 안된종이나 별칭혹은 트레이드 명으로 리스트가 오는경우 어떤코리인지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Date2007.10.26 By갠달프 Reply39 Views20574
    read more
  3. notice

    코리corydoras index..아스피도라스 index .. 브로키스 index..[알파벳순]

    전 세계에 분포하는 메기중에서도 , 특히 , 코리드라스·프레코라고 하는 남미산의 메기는 일본및 독일 한국에 많이 입하하고 있습니다. 코리드라스나 프레코는 종류가 풍부한 일로부터 , 콜렉션을 즐기는 (분)편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 레드 테일 캣 , 피...
    Date2003.10.04 By담뽀뽀 Reply10 Views20027 file
    read more
  4. notice

    코리 발색에 관하여..

    통념적으로 많은 분들이 말씀 하시는게 코리의 발색을 위해서는 바닥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얘기 하고 저도 그렇게 생각을 해 왔습니다. 보호색이란 개념을 도입해서 까만색이 주가 되는 코리는 흑사..... 발색을 포기하고서라도 모래신공을 볼려면 금...
    Date2008.03.30 By밥묵자 Reply42 Views7933 file
    read more
  5. notice

    치어 사육의 기쁨과 스트레스/번식을 위한 코리 구입시 고려할점

    한동안 코리 치어를 받지 않았습니다. 날씨도 더워져 실지렁이 수급과 보관이 어려워 졌고 무엇보다도 높은 수온 때문인지 치어 생존율이 높지를 않더군요.. 실지렁이로 코리를 키우시는 분들은 동감하시겠지만 코리 치어 사육이 어려우면서도 편합니다. 어느...
    Date2007.11.19 By갠달프 Reply45 Views10967 file
    read more
  6. notice

    담뽀뽀표 새로운종 소개 - 듀플리duplicareus x 오이아포퀴엔시스 oiapoquensis hybride 듀플리엔시스(약명)

    담뽀뽀표 새로운종 소개 - 듀플리duplicareus x 오이아포퀴엔시스 oiapoquensis hybride 듀플리엔시스(약명) 이제 어느정도 중성어가 되었기에 소개해 봅니다 ... 새로운종을 만들어 냈습니다 ..... 듀플리[duplicareus]와 오이아포퀴엔시스 [ oiapoquensis ] ...
    Date2006.04.02 By담뽀뽀 Reply105 Views11316 file
    read more
  7. notice

    코리 - 뉴아돌포이 [ cf.burgessi , cf.burgessi var1 ,Burgessi II]

    일단 이녀석의 정체성에 대해서 궁금하여 나름데로 생각하고 판단을 내려 버렸습니다...^^ 뉴아돌포이란 명칭이 정식명칭이 아니고 또한 일본에서는 cf버게시를 이녀석이라고 명명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제가 조사한바에 의하면 덴마크같은경우는 Burgessi I...
    Date2007.11.17 By담뽀뽀 Reply29 Views5767 file
    read more
  8. notice

    코리(스터바이)의 탄생 전과정(T_Position에서 부화까지) 사진

    저희집 코리 스터바이의 탄생과정입니다. 수조크기 : 30큐브 바닥재 : 리오네그로 샌드 여과기 : 테트라쌍기, 걸이식소, 자작버블여과기 합사어 : 델팍스3, 스터바이유어3, 시밀리스3, 펜더5, 아에네우스1, 스터바이성어2 (완전과밀) 3일간 냉짱투여하고 30% ...
    Date2007.10.13 By똘똘이아바 Reply104 Views12283 file
    read more
  9. notice

    코리의 종판별(classify)에 관하여..(펑크타투스의정체성)

    보통 코리도라스로 알려진 과에 속하는 어종들의 분류가 비교적 최근에 수정작업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미 반영이 된것들도 있고 아직 진해중인것들도 있습니다. 이전에는 코리도라스과를 3개로 분류하였습니다. Aspidoras, Brochis, Corydoras 현재는 Aspido...
    Date2007.10.06 By갠달프 Reply17 Views5180 file
    read more
  10. notice

    Corydoras sp. C121 Corydoras cf. burgessi cf.버게시 - 관련정보

    Corydoras sp. C121 Corydoras cf. burgessi 코리도라스 C121 : cf 버게시 Graham Ramsay Fair City Aquarist Society September 2006 it’s a fact that while the descriptions of new species of birds or mammals are rare enough events to merit time on...
    Date2007.10.22 By담뽀뽀 Reply20 Views3656 file
    read more
  11. No Image notice

    코리 야생개체와 번식개체..

    분양게시판에서 야생개체와 번식개체말씀을 하시길래 걍 적습니다.. 야생개체.. 장점 : 1. 보통 성어들이 수입되니 번식의 기쁨을 바로볼수있다. 2. 다른 사람들이 안갖고 있는개체를 내가 먼저 갖고있을수 있다. 3. 혹시나 번식에 성공한경우(다른분들보다 빨...
    Date2006.04.28 By퇴깽이 Reply65 Views17919
    read more
  12. notice

    코리도라스 번식과 성장과정

    코리들의 독특한 수정방법인 "T-position" 입니다. T-position 이후 암컷은 수정된 알을 배지느러미로 붙잡고 어항벽면에 붙입니다. 알을 따로 수조에 건진 모습입니다^^ 산란후 약 10일정도 경과된 치어의 모습 4주된 치어 약 50일된 아돌포이 치어 ...슬슬 ...
    Date2005.04.16 By푸파 Reply92 Views21335 file
    read more
  13. notice

    코리 부화시키기

    코리도라스의 치어를 보고싶어하시는 분들께.. 저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뭐.. 절대적으로 좋은방법이라고는 말씀 못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코리들을 번식시키고 계시므로 각각의 방법들을 잘 보시고 괜찮은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
    Date2005.09.16 By시소파파 Reply93 Views23529 file
    read more
  14. notice

    C-Numbers 씨넘버란? c 넘버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

    C-Numbers A system called “C-Numbers” By Hans-Georg Evers [ 한스 조지 에버스 - 유명한분입니다^^ 아쿠아로그에 이분 사진이 많지요^^] Once upon a time when the catfish community was a small group of slightly weird guys dealing with fish that a...
    Date2007.12.29 By담뽀뽀 Reply36 Views4757 file
    read more
  15. notice

    c-numbers corydoras (씨넘버 코리들)

    c01 - incolicana 인코리카나 Photo Ian Fuller c02 - parallelus 페러렐어스 c03 - Deckeri 댁케리 c04 - virginiae 버지니아에 c05 - pantanalensis 판타날렌시스 c06 - sp Photo Hans-Georg Evers c07 - sp planetcatfish c08 - sp c09 - lamberti 람버티 ...
    Date2008.01.16 By담뽀뽀 Reply12 Views4623 file
    read more
  16. notice

    코리 - weitzmani 와이쯔마니 번식해보기...

    Observations of Breeding Corydoras weitzmani. 와이쯔매니키우기 by Paul Belanger Although known to science since 1971, my understanding is that up until late 2005 there were no specimens of this species for hobbyists to obtain for possible b...
    Date2007.09.17 By담뽀뽀 Reply30 Views13359 file
    read more
  17. notice

    Scleromystax barbatus 스클레로 머스택스의 강모

    Scleromystax barbatus 스클레로미스택스 바바투스 Quoy & Gaimard, 1824 참고로 이글은 2001년에 작성된것으로 바바의 학명이 바뀌기전에 작성된것임을 인지해주세요. Affectionatly known as "the bearded one", Scleromystax barbatus (or Corydoras b...
    Date2007.10.28 By담뽀뽀 Reply8 Views2752 file
    read more
  18. notice

    바바투스.. 더이상 코리가 아닙니다.. == 2007년 10월 28일 업데이트..

    정말 오랫만에 .. 올려보는 바바 사진입니다...^^ 게으른 살찐 고양이님[다른개체가 아닌듯..?] 외국사이트 기소리마님 기소리마님 레몽님 ========================================================= 안녕하세요 담뽀뽀 입니다 .. 오랫만에 ^^ 버게시 자료를...
    Date2005.07.13 By담뽀뽀 Reply34 Views11046 file
    read more
  19. No Image notice

    코리도라스의 종 명명

    물고기들의 학명을 보면 라틴어이다 보니 무슨 암호 같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그 종명에는 그 종에 대한 정보도 들어있고 어떠한 규칙도 있습니다. 저도 거의 18년전쯤에 분류학을 배우기는 했지만 다 까먹고 기억이 잘 안나더군요 짬짬이 여기저기 정보...
    Date2007.10.18 By갠달프 Reply36 Views8971
    read more
  20. No Image notice

    코리도라스의 자가독소 self-poison

    주말에 스터바이 분양하다가 겪은 일입니다. 스터바이와 알비노 스터바이 유어및 치어를 10마리 분양하는데 서비스로 엔들러스 3쌍을 같이 포장했습니다. 분양 받으신 분이 얼마후 전화 주셨는데 엔들러스가 모두 죽었다고 하시더군요.. 스터바이는 다행히 모...
    Date2007.08.27 By갠달프 Reply54 Views10242
    read more
  21. notice

    코리 질병 - 홀 인 헤드 hole in head

    hole in head ... 머리에 구멍이 나는...병이지요.. 코리에게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 실지렁이 문제인듯 하지만요 ..( 실지렁 투입어항엔 항상 질병이 .. ㅠ.ㅠ ) 사진으론 하얀 부분만 보이지만.. 그 안쪽으로 구멍이 깊이 나있습니다.. 상처주위엔...
    Date2005.04.15 By담뽀뽀 Reply79 Views16630 file
    read more
  22. notice

    코리사냥 2

    베네쥬엘라 현지 모습들 입니다... 코리를 저렇게 잡을수 있다니... 부럽습니다..
    Date2005.03.17 By담뽀뽀 Reply123 Views25487 file
    read more
  23. notice

    코리 사냥..

    현지에서 코리 잡는 과정..( 안올렸던거 같아서 ㅡㅡ;; 에고 기억력 ) 주의깊게 그믈을 물가로 끌어올리는 건조한 강바닥에 고립된 물의 서식지.. 모래둔덕을 가진 오픈된 강의 서식지..
    Date2004.12.14 By담뽀뽀 Reply141 Views25685 file
    read more
  24. notice

    Corydoras tukano 코리투카노 (범블비 코리) 레이놀드시와 애셔의 정의

    Bumblebee Cory 부제 : 레이놀드시와 애셔의 구분 ..... Corydoras tukano 코리도라스 투카노 Britto & Lima, 2003 (Updated Dec.2003) -2003 12월 업뎃 브리토 와 리마 2003 This Corydoras is like one of those intriguing conspiracy stories where y...
    Date2004.11.17 By담뽀뽀 Reply25 Views7754 file
    read more
  25. notice

    코리도라스 종이 인형 만들기...

    익숙한 코리도라스 입니다.. 칼라프린터로 출력을 하셔서 가위로 오리신담에 풀로 붙이시면 입체의 코리도라스가 되구요 .. 일본 웹에서 발췌 하였던겁니다.. 맨아래 붙이는법이 나와 있습니다..... 도둑괭이님 작품 컴파일님 작품 컴파일님 작품 컴파일님 작...
    Date2004.11.03 By담뽀뽀 Reply87 Views14018 file
    read more
  26. notice

    코리도라스 열쇠 고리만들기...

    ^^;; 일본웹에서 발췌하여 번역기로 돌렸습니다..^^;; 스컬피..홍대(화방)가면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Date2004.11.03 By담뽀뽀 Reply43 Views9127 file
    read more
  27. notice

    코리도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2 ( 스컬피버젼 )

    ** 저두 오늘 부터 꼼지락 거리면서 작업중입니다..ㅎㅎ 전 그냥 장식용으로 ^^;; 오븐이 없는분은.. 뜨거운물에 삶으시면..딱딱해집니다...
    Date2004.11.04 By담뽀뽀 Reply38 Views6550 file
    read more
  28. notice

    코리도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2

    스컬피가 마침 집에 있어서... 만들어 봣습니다.. 대략 1시간정도면 완성이 되네요 .. 스컬피 적당량 뜯어내서 조물락 거리면 말랑해집니다.. 그때 .. 원하시는 모양 만드시구요.. 끓는물에 10-15분 놓아두신후 ..빼내시고 식히시면 딱딱해지구요 ... 아크릴 ...
    Date2004.11.04 By담뽀뽀 Reply23 Views7169 file
    read more
  29. notice

    [질병] 수 곰팡이병 / 상처에 곰팡이

    워낙 많은 고기를 기르다 보니.. 병치래를 자주 하죠 ... 수포 병입니다.. 일전에 구피에 수포가 걸린다고 질문게시판에 올라왔었는데요.. 그땐 경험이 없어 ..뭐라 말씀드릴수 없었지요.. 바바투스에게서 발견했구요 ..... 좀 악화된 상태에서 발견했더요.......
    Date2004.11.06 By담뽀뽀 Reply46 Views9643 file
    read more
  30. notice

    코리도라스 산란시키기(건기,우기) Dry & Rainy Seasons in the Tank

    Breeding The Corydoras 코리도라스 키우기( 산란시기 만들어주기 ) This is one subject that crops up regularly; I will try to give you an easy description of the basics. 이글은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한 기사이다 나는 기초에 입각해서 쉽게 기술할것...
    Date2004.10.23 By담뽀뽀 Reply85 Views27501 file
    read more
  31. No Image notice

    코리 페루그린 키우기....green stripe [peru green]

    Breeding sp. "PERU GREEN". 페루그린 키우기 ( 산란 ) Once again, the fish outsmarted me. 다시한번, 그 물고기는 나를 압도했다. I tried everything. I read all the books and the magazine articles. I talked to Corydoras people. 나는 모두를 해봤다...
    Date2004.10.10 By담뽀뽀 Reply20 Views10388
    read more
  32. notice

    코리- 갓 부화한 코리와 알 3

    똘똘이아바님.. 산란한지 50시간이 경과한 코리의 알입니다. 육안으로 볼때는 몰랐는데 카메라 뷰파인더로 보니 알이 움직이는 군요 정말 생명의 탄생은 너무나 신비롭네요 퇴깽이님
    Date2004.01.17 By담뽀뽀 Reply76 Views18323 file
    read more
  33. notice

    질병 대응표

    증상과 병의 대응표(주의어디까지나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대응표입니다 )   증상 수질 악화 스트레스 상처 에로모나스병 컬럼 나리스병 수 곰팡이병 에피스치리스 기생충 구멍 빈 곳병 다크치로기르스 흰색점병 p H쇼크 동 작 이를 먹지 않게 된 0 0 0 ...
    Date2003.12.31 By담뽀뽀 Reply52 Views15634 file
    read more
  34. notice

    코리도라스 관련서적

    코리드라스에 빠지면 , 그 밖에 어떤 코리가 있는 것일까? , 저것? 이 코리라고 하는 이름이던가? , 어떤 환경에서 길러 주면 좋은거야? 등 등 매우 신경이 쓰이는 곳입니다. 열대어 전반의 해설서 등은 상당히 나와 있습니다만 , 유감스럽게 코리도라스(계)...
    Date2003.12.28 By담뽀뽀 Reply16 Views8665 file
    read more
  35. notice

    [정보] 코리산란기의 T-Position 티포지션

    티포지션.. ^^ 참으로 오랜기간에 걸쳐 익힌 내용입니다.. 가장쉬운 이해는 두마리의 코리가 T짜 형태의 자세를 취한다는것입니다 ^^;; ---------------------------- [이거 알아?] (32) 입으로 교미하는 메기 [기타] 2000년 11월 28일 (화) 14:58 수컷의 정자...
    Date2003.09.17 By담뽀뽀 Reply45 Views13632 file
    read more
  36. notice

    산란시 아돌포이 눈가의 실버링 adolfoi silver ring

    Breeding Corydoras adolfoi 아돌포이 키우기 부제 : 산란시 아돌포이 눈의 실버링의 변화 저자: Mona Opland 모나옵랜드 (노르웨이) 담뽀주 : 이 번역글은 예전에 갠달프님이 올려주신부분의 원문을 번역한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돌포이 치어를 잘 키우는...
    Date2008.12.26 By담뽀뽀 Reply56 Views5247 file
    read more
  37. notice

    오리나무 열매 - 곰팡이 방지제

    코리도라스의 알을 부화시킬때 가장 큰 적은 곰팡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떤분들은 아무 대비를 안하셔도 전혀 곰팡이가 안핀다는 분도 있고 곰팡이가 너무펴서 어려움을 호소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제가 6종의 알과 총 20여회 이상 알을 부화시켜본 결과...
    Date2007.02.14 By갠달프 Reply39 Views4993 file
    read more
  38. No Image notice

    코리도라스 수정율에 대한 생각 (책임은 숫컷에게만 있는가?)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실과 제가 경험한것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제게만 한정된 것일수도 있지만 의문점이 많이 생깁니다. 첫째, 수정율은 숫컷에 달려 있다. 숫컷을 추가하면 수정율이 좋아지다. 많은 분들이 1(암)대 2(수) 정도의 암수비율...
    Date2007.12.19 By갠달프 Reply38 Views5582
    read more
  39. notice

    코리어항 ph 3.6 강산성 현상

    증상 : 코리들 움직임이 둔해지고 .. 먹이 반응이 없고 .. 거머리가 어항 유리벽 밖으로 나와 있길래 ...-_-;; 혹시나 해서 .. ph테스트 했는데 ㅡㅡ;; 3.6 저면 .. 트로피칼 스펀지 대짜 .. 세라 쌍기 .. 코리수 약 100여수 .. 2자 ... -_-;; 도통 올라가질 ...
    Date2008.06.09 By담뽀뽀 Reply68 Views11164 file
    read more
  40. notice

    코리 - 알보리네아투스 [ albolineatus ] - 07.10.25 renew - 관련정보

    Knaack, 2004 2004년 발견된 신종으로 아직 .. 학계에 많은 정보가 보고 되지 않은듯 합니다... =============================== 자료 업데이트 합니다 .. c56 in DATZ ( 전신 스팟 형 코리 ) 이름이 생소할듯 합니다 2004년도에 Knaack씨에 의해서 학명이 주...
    Date2005.02.24 By담뽀뽀 Reply39 Views5380 file
    read more
  41. notice

    코리 - 버게시 [ burgessi ] 2 - 관련정보 , 버지니아에와의 구별의문점..

    안녕하세요 담뽀뽀 입니다 .. 갑자기 버게시 버게시 하길래 또 궁금한건 못참으니 찾아 보았죠 .. 2004년 자료를 올린후 .. 2007년 10월 업뎃합니다 ... 근데 아시다시피 비슷비슷한것들 싫어 하는 타입이라서 분명하게 구명할껀 해야 겠죠 .. 일단 .. 버게시...
    Date2004.11.16 By담뽀뽀 Reply57 Views9636 file
    read more
  42. 코리 - aeneus Blue 아에네우스 블루

    유럽에서 브리딩된 개체라고 합니다. 블루..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 그러나 블루는 사진을 찍는 각도에 따라서 골드빛으로로 보일때도 있다고하네요.. 작가는 그린으로 보일때도 있다고 하는데 ... 사진은 일본웹에서 발췌 . 과연 블루라는 개체를 언제쯤 볼...
    Date2007.11.01 By담뽀뽀 Reply14 Views1333 file
    Read More
  43. [코리] 쥴리 vs 트릴리네아투스

    쥴리와 트릴을 많이 햇갈려 하시기에.. 저도 사실 많이 했갈렸습니다.. 쥴리는 키워봤지만 트릴은 안키워봤거든요..^^ 담뽀에 있는 사진으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쥴리를 보시면 스팟이 아주 조밀조밀합니다.. 쥴리종도 아쿠아로그를 보니 4-5종 되네요...
    Date2007.10.25 By구피매니아~ Reply21 Views17309 file
    Read More
  44. 코리 - corydoras sp cw031 ortegai 오르테가이.

    정말 멋진 개체네요 ..^^ 일본 Tsukimido씨의 촬영개체입니다.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12-05 21:20)
    Date2008.12.01 By담뽀뽀 Reply8 Views855 file
    Read More
  45. 코리도라스 콜레어치어(60일째)

    저만한 사이즈를 일본서 데려와서 1년반만에 결실을 본 콜레어가 산란을 해서 그치어들이 벌써 저만큼 컸습니다.. 성장속도도 빠르고 아주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현재13마리인데 여러마리 모여있으니 더욱 빛을 발하네요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
    Date2009.01.06 Bymicarif Reply32 Views3084 file
    Read More
  46. 코리 - natural hatching hastatus juvenile 자연부화한 하스타터스 유어

    오픈된 환경에서 ... 생존한 녀석들입니다 ..^^;; 유어급정도 되요.. 이정도 되면 거의 성어까지는 버텨 줍니다.. 단 어항에 질병이 돌면 ㅡㅡ;; 전멸할수도 .. 이녀석들을 위해선 브라인 슈림프 날려 주고 있습니다 .. 간난애기들 우유주고 , 꼬마에게 과자 ...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15 Views978 file
    Read More
  47. 코리 - natural hatching hastatus fry 자연부화한 하스타터스 치어

    ^^ 이녀석들 먹이는 액상 사료 주고 있습니다 그냥 어항에 들이 부어야 됩니다 ㅡㅡ;; 수초가 다 망가집니다 ㅡㅡ;; 안그러면 굶어 죽는거같더라구요 새우나 구피들이 있으면 요격이 될수 있습니다. 치어를 자연부화 시키고 키우시려면 합사는 금물인거 같습니...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9 Views1111 file
    Read More
  48. 코리 - hastatus 하스타터스

    ^;^ 실지렁이 물고 ~~ 사료는 입이 짧은듯 하더라구요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3-11 20:19)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11 Views952 file
    Read More
  49. 코리 - hastatus 하스타터스 2

    허리의 유현함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3-11 20:23)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10 Views850 file
    Read More
  50. 코리 - corydoras sp. c054

    외국 브리더분(프랑크)이 이 개체를 번식 하셨다고 아주 좋아하시네요 . 사진도 좋고 .. 개체도 특별히 이쁘네요 .. ^^ Greetings All. I recently had this fish's ID verified as C054. Additionally, after keeping a reverse trio of these for almost 6 y...
    Date2008.12.10 By담뽀뽀 Reply28 Views1029 file
    Read More
  51. 코리도라스 라바우티 치어

    25일째 되는 날이네요... 여러마리 있으니 너무 귀여서 쳐다본다고 시간가는 줄도 모르겠네요 과연 언제쯤 어미처럼 될지 궁금집니다.. 5일간격으로 사육기 계속 올려드리겠습니다 벌써 3번쨰산란이네요 1.2차 합쳐서 100마리 잘 크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제법...
    Date2009.05.31 Bymicarif Reply17 Views1470 file
    Read More
  52. 코리 - davidsandsi 다비드상드시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10-26 02:29)
    Date2008.10.20 By담뽀뽀 Reply11 Views1089 file
    Read More
  53. 코리 - 듀플리duplicareus x 오이아포퀴엔시스 oiapoquensis hybrid F2

    F2 입니다 .. 등밴드 과 바디의땡무늬 이마오렌지밴드 그리고 꼬리의 무늬등.. 일단 이정도의 형질은 계속 이제 유전이 되는듯 하네요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10-20 05:52)
    Date2008.07.07 By담뽀뽀 Reply11 Views989 file
    Read More
  54. 담뽀뽀표 듀플리duplicareus x 오이아포퀴엔시스 oiapoquensis hybrid F1 듀플리엔시스(약명)

    아래의 사진 녀석들이 1세대 이지요 ... 2006년 3월 사진 (링크가 변경되어 삭제했습니다) 듀플리x오이아포퀴엔시스 2년전의 이녀석들이 자라서 ..그 치어를 보여 주었네요....^^ 나름데로 잘 살아준게 신기하기도 하고 .. 여러가지 치어들의 다양한 모습들이 ...
    Date2008.03.31 By담뽀뽀 Reply14 Views1691 file
    Read More
  55. 코리 - 소달리스 var I [ sodalis var I ]

    대동월드 개체 인데 .. 일반적인 소달리스보다 바디 패턴(옆갑장)이 좀 특이한 녀석을 발견했네요 ... 끈김없이 쭉쭉 이어진 형태의 소달리스네요 .. 일반적인 소달리스와는 좀 차이가 많아서 var I 을 붙였습니다 . ============================ 아래는 노...
    Date2008.01.03 By담뽀뽀 Reply8 Views1996 file
    Read More
  56. 코리 - green stripe 그린스트라이프

    예전에 안산 물의나라 수족관에서 촬영한 개체입니다 ~~~ 어느분이 이미 예약해두셨던 개체라고 하더라구요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8-05-19 05:05)
    Date2007.12.12 By담뽀뽀 Reply28 Views2491 file
    Read More
  57. [re] Scleromystax 스클레로머스택스 sp. c113 baianinho III Lazer Top 바이안이뇨3 레이져탑

    2005년 12월 10일 작성하였던 내용이네요...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립니다.. 산란 환경 : 어항 size : 2자 자작어항(60*45*45) 바 닥 재 : 동해안 바닷모래 여 과 : 저면 여과 + 테트라 스폰지여과기 대자 합 사 어 : 바바투스 5마리 수 온 : 21도~23도 수 질 :...
    Date2008.04.06 By퇴깽이 Reply1 Views2050 file
    Read More
  58. 코리 - 세우시

    ^^ 드뎌 8장 정도의 사진을 모았기에 올립니다 2004년도에 찍은 사진 2006년에 찍은사진 2007년에 찍은사진 ^^ 2007년11월 사진은 셀바스에서 찍었던 사진이구요 나머진 제가 정말 귀엽게 보면서 탕어항에서 잘 살던 녀석들 입니다 .. 현제는 이사다니면서 ㅡ...
    Date2008.04.07 By담뽀뽀 Reply11 Views1934 file
    Read More
  59. 코리 - seussi 세우시 3 c27 ( 씨넘버 )

    예전에 작업해놓구 못올렸던 ....
    Date2005.01.16 By담뽀뽀 Reply14 Views1649 file
    Read More
  60. 코리 - seussi 세우시 2 - 관련정보 c27 (씨넘버)

    Latin Name: Corydoras seussi Distribution: South America. Brazil. Mamoré River basin Water parameter: ph 6.0-8.0, temp 22-26degC Max size: 6.0 cm SL Diet: Omnivorous Breeding: Brood hiders. Other Information: aka C027, Seuss' Cory 고세이와 ...
    Date2004.10.29 By담뽀뽀 Reply17 Views2517 file
    Read More
  61. Scleromystax - barbatus school 바바투스 군영....

    파피루님께서 번식하셔서 아주 오래전 분양받았던 개체들입니다 . 그 이후 또 번식을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 이녀석들.. 근데 정말 안자라네요 ^^;; 또 몇일에 한마리씩 별이 되기도 하네요 ㅠ.ㅠ 저에게 쉬운종은 절대 아닌듯 하네요 ..-_- 촬영당시 불을 켜...
    Date2008.12.22 By담뽀뽀 Reply28 Views1114 file
    Read More
  62. 코리 - 자이가투스 zygatus

    이녀석들 .. 많은의문을 주는 녀석들이네요... 일단 라바우티랑 굉장히 많이 흡사하네요.. 쫌 사진들 보니 .. 밴드가 라바우티보다 얇은거 빼고는 거의 차이가 없네요 .. 아래가 도감에 나와 있는 사진입니다.. 2번째 사진은 거의 라바우티 느낌이 강하네요.. ...
    Date2008.11.22 By담뽀뽀 Reply18 Views1319 file
    Read More
  63. No Image

    메틸렌블루를 이용한 코리알 곰팡이 방지

    서두에 밝혀두면은 코리 모든알에 굳이 사용하실 필요가 없는 방법입니다. 적정용량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어떤 나쁜 영향이 있는지 모릅니다 -_-; 담뽀 질병게시판과 코리도라스월드에 나온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제 경우는 스터바이나 팬더등의 알들은 곰...
    Date2007.03.06 By갠달프 Reply13 Views1923
    Read More
  64. 코리 - aeneus longfin 아에네우스 롱핀 2

    샤방코리~~~~~~~ ㅋ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3-11 20:31)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11 Views869 file
    Read More
  65. 코리 - hastatus school 하스타터스의 군영 2

    어느덧 이녀석들이 잘 커줘서 치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배고파랑 ㅡㅡ;; 1시쯤 맥도날드 가서 햄벅으로^^ 2009년 첫끼를 햄벅으로 .. 5월의 모습이구요... 8월의 모습입니다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3-11 20:26)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16 Views1288 file
    Read More
  66. Scleromystax lacerdai - 스클래오머스탁스 레이서다이 바이어니뇨 I

    바닥제를 바꿔봤습니다. 멋진 포스를 자랑하는 저희 집 기대주에요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10-03 02:04)
    Date2009.04.29 Bytodayis Reply9 Views785
    Read More
  67. 코리 - aeneus longfin 아에네우스 롱핀

    뚱순이 뚱돌이들입니다 ^^;; 번식도 잘하고 밥도 잘먹고 ^^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3-11 20:33)
    Date2009.01.01 By담뽀뽀 Reply23 Views1264 file
    Read More
  68. 코리 - 희귀종 ( 이름모름 ) - 08년7월 업

    ... 이름은 저두 ^^;; ====================== 위에 있는 녀석은 정말 귀했던 녀석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ㅡㅡ;; 아래는 현재 가지고 있는 녀석인데 위에녀석이랑은 틀리지만 나름 ... 특이합니다 ..
    Date2004.01.25 By담뽀뽀 Reply9 Views2767 file
    Read More
  69. Scleromystax 스클레로머스택스 sp. c113 baianinho III Lazer Top 바이안이뇨3 레이져탑

    ^^ ;; 코리게시판에 소개 했던 녀석이죠 .. 한 외국인이 위에서 찍은 사진에 깊은감동을 받았던 그녀석... 위에서 보면 등쪽 금색 밴드가 빛에 반사되어 그린빛의 광선처럼 보인다하여 레이져탑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스클레로 머스택스 바이안이뇨3 입니...
    Date2008.04.06 By담뽀뽀 Reply20 Views1915 file
    Read More
  70. 코리 - weitzmani 와이쯔마니 자연부화 natural hatching 유어들 with parents

    ^^ 부모개체들과 같이 있는 모습입니다 .. 부모개체들이 벽타기 할때 옆에서 같이 쫒아 하는데 귀엽습니다 ^^ 귀여운녀석들..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7-04 01:51)
    Date2009.03.10 By담뽀뽀 Reply16 Views1055 file
    Read More
  71. 코리 - 와이쯔마니 자연부화 유어들 natural hatching

    따로 알분리하지 않고 자연부화한 유어들 입니다~ -_-사실 알 붙였는지도 몰랐었어요 ^^;; ***** 담뽀뽀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9-07-04 01:48)
    Date2009.03.10 By담뽀뽀 Reply15 Views1322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