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로그인, 회원가입후 더 많은 혜택을 누리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71.120.134) 조회 수 62 추천 수 3 댓글 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함덕입니다^^

 

바야흐로 장마가 시작되었나봅니다. 연일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무더위를 피해갈 수 있어

 

한여름철 장마는 신의 한수라 여겨집니다.

 

 

 

 

 

얼마전 입수한 수질측정 장비들과 이를 보정하기 위한

 

보정액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20190702_085402_HDR.jpg

보정액은 시료가 두 종류였습니다. 4.01과 6.86.

 

이미 제작하여 며칠을 묵혀둔 상태입니다. 확인해보니

 

시료는 역시 완전히 다 녹았습니다. 역시 시간이

 

해결해주는군요^^

 

확인할 것은 직구로 구매한 전자계측기와 1회용 측정기

 

입니다.

 

 

 

20190702_085507_HDR.jpg

엥??? 6.86짜리가 3.9 ????

 

헐 ... 또 실패했나봅니다. ㅜㅜ

 

 

 

 

20190702_085610_HDR.jpg

???? 4.01짜리가6.8가량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벨을 거꾸로 붙였군요.ㅋㅋㅋㅋ

 

온도편차까지 고려하면 이정도면 사용가능하다고 판단

 

하여 합격을 주었습니다.

 

 

20190702_085815_HDR.jpg

이번에는 고가의 1회용 장비....

 

4.01 보정액에 넣었더니 이 정도의 색변화가 일어나는군요...

 

 

 

20190702_085859_HDR.jpg

6.86 보정액에서는 이러한 색변화입니다.

 

납득할만한 수준입니다. 시제 사진에서는 6.5의 갈색보다

 

조금 더 진해보입니다.

 

 

 

 

이제 측정기의 기준이 잡혔으니 자주 측정하는 재미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제 어렵게 구한 새우항 냉각기를 어찌 연결해봐야 할텐데,

 

전혀 진도가 안나가는군요. 구경이 맞지 않는 녀석을 연결할

 

방법을 빨리 찾아야할텐데 이 방면으로 워낙 젬병이라 아무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아마도 이번 여름을 이리 다 보내지

 

않을까 심히 걱정입니다.^^;;

 

 

 

 

장마철 시설물관리 잘 하시어 행복한 7월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0^


 

Who's 함덕

profile

아내가 지른 물생활 인계하여 하는 중인데 할수록

빠지게 되네요.. ^^  

축양장을 노리고 있다가 포기하는 중입니다.^^ 

 

한자청경         우파루파         코리벤더님

자반어항         안시롱핀         살다보면님

자반어항         cf버게시         두덜이구피님

45큐브항  CRS 명가혈(KS라인) 살다보면님

45큐브항         물잡이중...

 

 

  • profile
    알풀에빠지다 2019.07.11 15:37 (*.216.95.146)
    글 쓰기 전에 추천...믿고 보는 후기입니다.ㅎ
  • profile
    함덕 2019.07.11 15:40 (*.71.120.134)
    헉!!! 이리 신속할수가....

    추천 감사합니다.^^
  • profile
    알풀에빠지다 2019.07.11 15:49 (*.216.95.146)
    역시 고수는 다르군요..
    더불어 씨알이의 폴변을 기원합니다~^^
  • profile
    함덕 2019.07.11 16:08 (*.71.120.134)
    정작 폭번하는 것은 측정기기들밖에 없는 듯 합니다.ㅜㅜ
  • profile
    봉자2 2019.07.11 20:11 (*.163.140.36)
    ㅎㅎ 씨알이가 폭번하는 그날까지 천천히 달리세요~★★
  • profile
    함덕 2019.07.11 22:41 (*.36.137.155)
    네 알겠습니다. 천천히^^
  • ?
    THE젊은 2019.07.12 00:08 (*.35.249.130)
    대단하십니다.
  • profile
    함덕 2019.07.12 15:02 (*.71.120.134)
    감사합니다.^^
  • profile
    야망 2019.07.12 02:07 (*.232.97.39)
    일단 나도 믿고 ㅊㅊ
  • ?
    담뽀 포인트 팡팡+ 2019.07.12 02:07 (*.232.97.39)
    야망님은 10점 담뽀 포인트팡팡+에 당첨 되셨습니다.
  • profile
    함덕 2019.07.12 15:02 (*.71.120.134)
    감사합니다.`~~~^^
  • profile
    야망 2019.07.12 02:07 (*.232.97.39)
    ㄱㅅ
  • ?
    生초보 2019.07.12 08:05 (*.234.25.151)
    흠...... 그래도 설마했는데.........^^;

    8mm실리콘호스하고 모터부가 문제인가요
    아님 레인바부분인가요?

    사진 올려서 같이 고민해보시죠^^
  • profile
    함덕 2019.07.12 15:04 (*.71.120.134)
    다 문제입니다.^^;; 수중모터로 들어가는 흡수구부분에 치새우가
    빨려들어가지 않을 조치... 레인바와 출수구호수의 연결... 덩치 큰
    냉각기의 거치공간...ㅜㅜ
    나중에 정 안되면 정리해서 질문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生초보 2019.07.13 11:49 (*.234.25.151) Files첨부 (2)

    수중모터대신에 측면여과기도 고려해보세요^^

     

    수중모터의 경우에도 제조사별로 입수구나 방식이 조금씩 달라 준비하신 모델을 알아야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ㅎ
    참조하시라고 예전사진 첨부해드리니
    혹여 모터를 쓰시겠다면 꼭 사진첨부해서 알려주시구요^^

     

    DSCN3551.JPG

    DSCN3552.JPG

     

     

    모터는 리콤PF-130 3.5W이고 pre-filter는 아마존SF-0001, 안쓰는 중국산스펀지여과기 대롱?입니다

  • profile
    함덕 2019.07.16 17:47 (*.171.44.105)
    잘 읽어보고 참고하여 고민한 후 재질문드리겠습니다.
    측면 하단에 어떻게 연결을 하신건지 짐작도 안되네요ㅜㅜ

    중국산 쌍기라... XY..뭐시기.. 그놈인듯 하군요^^;;
  • ?
    팔대이가름마 2019.07.12 17:26 (*.4.23.58)
    울 애어덜은 쥔장을 잘못 만나 이 무더위에
    아이스팩이나 넣어주며 시름을 달래주는데...
    함덕님의 물생활을 보고 있노라니
    현격한 빈부격차(?)를 실감합니다.
    냉각기 입출수구 호스 연결 문제로
    고민에 빠져있으니
    이 얼마나 행복한 고민이 아닐수가 있습니까?!ㅎㅎㅎ
  • ?
    담뽀 포인트 팡팡+ 2019.07.12 17:26 (*.4.23.58)
    팔대이가름마님은 10점 담뽀 포인트팡팡+에 당첨 되셨습니다.
  • profile
    함덕 2019.07.16 17:48 (*.171.44.105)
    ㅎㅎ 별로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지않네요.ㅋㅋㅋ
    능력있는 지인분을 졸랐더니 만들어는 주셨는데 연결을 못해
    이 더운날 사용을 못하는 자신을 보면 참.... 한심합니다.ㅜㅜ
  • ?
    팔대이가름마 2019.07.12 17:27 (*.4.23.58)
    어ㅆ
    ㄹㅜ
  • profile
    함덕 2019.07.16 17:48 (*.171.44.105)
    네??? ^^;;
  • profile
    퍼렁공책 2019.07.13 19:27 (*.206.228.20) Files첨부 (1)

    hgr.jpg

     

     

    저는 어항 거의 정리하고 미니큐브만 남겼어요.

    올 여름은 씨알이항 쿨링팬으로 버텨 봐야겠어요.

     

    그리고 냉각기와 수중모터 연결 부위등 사진 올려 보세요~~

    고수들도 많으시고 머리를 맞대보면 좋은 아이디어 나오겠죠~

  • profile
    함덕 2019.07.16 17:49 (*.171.44.105)
    와.... 쿨링팬이 거대하네요. 어항이 작은건지.ㅋㅋㅋ
    공책님의 건강이 너무 걱정됩니다. ㅜ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아쉽지만 여기까지... 38 코리벤더 2019.01.25 2981
공지 게시글 신고.변경요청 14 file 코리벤더 2018.12.27 1126
공지 담뽀뽀 리뉴얼 의견 수렴(중단)합니다... 52 코리벤더 2018.11.26 1827
공지 담뽀에 사진 올리기...Mobile버전 25 file 함덕 2018.09.25 1883
공지 담뽀에 동영상(유튜브) 올리기...PC버젼 15 file 함덕 2018.09.23 1447
공지 담뽀뽀 사진 올리기...PC버전 8 file 코리벤더 2018.09.21 1468
공지 광고, 사기 닉네임(이름) 신고 37 담뽀뽀 2018.09.18 1791
공지 에어맥 블로어 Air-Mac Blower 제품소개 32 file 담뽀뽀 2015.10.12 20278
공지 [쪽지예절 지키기] 강력단속기간!!!!! 125 담뽀뽀 2011.11.30 20958
공지 ====홈페이지 이용안내==== 353 담뽀뽀 2003.10.24 70349
253250 갤럭시 타이거 한컷 찍어봅니다 2 newfile 민사랑 2019.07.17 23
253249 7월17일 수요일 출석하세요~~♡♡ 25 update THE젊은 2019.07.17 32
253248 나눔글 쓰실때 절대 핸드폰번호 남기지마세요 13 update 아르미온느 2019.07.16 71
253247 우리동네 상수원 수질 20 updatefile 함덕 2019.07.16 69
253246 7월16일 화요일 출석하세요~~♡♡ 29 update THE젊은 2019.07.16 38
253245 7월15일 월요일 출석하세요~~♡♡ 30 THE젊은 2019.07.15 38
253244 [구피] 알비노 네온블루 턱시도 5 file 거인_ 2019.07.14 69
253243 [구피] 알비노 풀레드 8 file 거인_ 2019.07.14 58
253242 대박사건! 6 updatefile 재떨쓰~ 2019.07.14 100
253241 갤러리 사진 올려볼려고 하는데 갤러리 사진첨부 파일 이런게 없는데 어떻게 올려요. 3 총맞은것처럼 2019.07.14 24
253240 2차 초롱이끼 투하 (?) 3 file 팔대이가름마 2019.07.14 41
253239 7월14일 일요일 출석하세요~^♡♡ 30 THE젊은 2019.07.14 29
253238 폭번은 하는데..(근황) 18 updatefile 퍼렁공책 2019.07.13 119
253237 2019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가 또 열리네요 9 updatefile 生초보 2019.07.13 118
253236 7월13일 토요일 출석하세요 19 진도개 2019.07.13 32
253235 7월12일 금요일 출석하세요^^♡♡ 34 THE젊은 2019.07.12 47
253234 밀림이 된 어항..ㅎ 10 file 알풀에빠지다 2019.07.11 175
» 보정액을 통한 기기확인 23 file 함덕 2019.07.11 62
253232 7월11일 목요일 출석하세요~~♡♡ 35 THE젊은 2019.07.11 44
253231 7월 10일 수요일 출석하세요. 46 THE젊은 2019.07.10 4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663 Next
/ 12663